부산 중부소방서, 선박화재 대비 고발포장치 방수시범 실시

김원년 | 기사입력 2020/10/28 [15:06]

부산 중부소방서, 선박화재 대비 고발포장치 방수시범 실시

김원년 | 입력 : 2020/10/28 [15:06]

부산 중부소방서는 27일 오후 중구 중앙동 국가철도공단 유휴부지에서 선박화재 등 특수화재 진압을 위한 고발포 방수시범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부산 중부소방서는 27일 중앙동 국가철도공단 유휴부지에서 선박화재 대비 고발포장치 방수시범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 아파트패밀리뉴스


이번 방수시범은 지난 9월 서구 암남동 선박화재를 계기로 배연차 성능에 맞는 최적의 고발포 압력 및 송포관 길이(15m~45m) 변화에 따른 시험과 신형펌프차 고발포 폼방수를 동시에 실시했으며, 방수시범에는 고성능배연차, 신형펌프차 등 차량 10대와 드론 1대, 119구조대원 및 소방대원 40여명이 동원됐다.


방수시범은 선박 화재 발생을 가정하여 소방대원들이 진입하기 어려운 선박 내부에 신속하게 고발포 폼방수를 실시하여 질식소화 하는 것으로, 진행은 ▶ 고성능배연차 송포관(15m~45m) 전개 및 고발포 폼방수 ▶ 신형펌프차 폼방수 순으로 실시했다.


김헌우 중부소방서장은 “이번 방수시범은 내부 진입이 힘든 선박화재 등 특수화재에 최적화된 화재대응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것”이라며 “효과적인 화재대응체계와 훈련을 통해 소방대원의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능력을 향상시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안동 관광지 알고 보니 영화 촬영 명소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