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손 씻기 송 따라부르기 이벤트 실시

김원년 | 기사입력 2020/10/12 [19:30]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손 씻기 송 따라부르기 이벤트 실시

김원년 | 입력 : 2020/10/12 [19:30]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국립안동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이미경 교수)는 지난 9월 28일부터 오는 10월 23일까지 어린이 급식시설에 재원 중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人-joy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손 씻기 송 따라부르기 이벤트를 10월23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제공=안동시청  © 아파트패밀리뉴스

 

이번 이벤트는 ‘안이 동이와 함께하는 뽀득뽀득 손 씻기 송’을 따라 부르는 음원을 카카오톡채널(카카오톡에서‘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검색) 1:1채팅을 통해 발송하면 손 세정제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이 노래는 어린이들에게 손 씻기의 중요성을 재미있는 노래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손 씻는 방법이 노랫말 속에 담겨있어 어린이들이 올바른 손 씻기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된다. “손바닥 마주대고 쓱싹쓱싹, 손가락 마주잡고 쓱싹쓱싹, 손등 손바닥을 마주대고 쓱싹, 엄지 잡고 빙글빙글, 손깍지 끼고 쓱싹쓱싹, 손톱 밑에 손바닥을 대고 쓱싹, 흐르는 물에 30초 씻어주세요”라는 쉽고 재미있는 노랫말로 되어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중요해진 손 씻기를 어린이가 재미있는 노래로 배우고 익힘으로써 어린이 보건위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안동센터에서는 우글우글 세균을 조심해!’, ‘알록달록 채소·과일 냠냠’, ‘건강한 간식을 먹어요’등과 같은 교육 영상도 제작하여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교육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안동 관광지 알고 보니 영화 촬영 명소
1/10
지역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