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소방장비 한 곳에 모여 설명한다

11월 대구에서 제1회 중앙통합 소방장비 품평회 개최

김원년 | 기사입력 2020/10/11 [14:29]

우수 소방장비 한 곳에 모여 설명한다

11월 대구에서 제1회 중앙통합 소방장비 품평회 개최

김원년 | 입력 : 2020/10/11 [14:29]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소방장비 제조(판매) 기업이 전국 소방본부의 구매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장비를 시연하면서 설명하는 통합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소방박람회 사진. 사진제공=소방청  © 아파트패밀리뉴스


현재 소방장비는 제조(판매) 업체별로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출품해 전시하거나 소방본부별로 제품설명회를 열어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식은 제품별 성능과 품질 등 다양한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었고 제조사별 장·단점을 비교하기도 쉽지 않았다.


소방청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는 한편 개별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여러 번 반복 설명해야 하는 업체의 부담도 줄이기 위해 전국적으로 통합해서 품평회를 개최하기로 한 것이다.


품평회는 10월 20일까지 제품 설명을 희망하는 참가업체를 모집한 다음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한다.


전시 일정은 5개 분야로 나누어 운영하며 품목은 소방에서 품질 비교가 필요하다고 선정한 장비와 업체에서 신청한 품목을 함께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전시는 납품에 필요한 인증을 받은 제품만 할 수 있고, 신제품인 경우는 인증 사항을 표시한 뒤에 전시할 수 있다.
 
한편 각 시·도 소방본부는 제품 평가를 위해 평가단을 구성해 참가하며, 장비별 종합 설명회 참가 후 순차적으로 둘러보며 추가로 궁금한 사항을 직접 확인한다.


소방청 박성열 장비기획과장은 ‘통합 품평회를 통해 각 시·도에 우수한 품질의 장비가 보급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품평회 결과에 따라 평가방식을 개선하고 횟수도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안동 관광지 알고 보니 영화 촬영 명소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