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는 듯한 무더위와 기록적인 폭우를 동반한 수차례의 태풍으로 인하여 힘겨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언제 그랬냐는 듯 맑은 하늘을 보고 있자니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음이 느껴진다.
매년 가을쯤이 되면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자주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을 보기위해 고향집으로 향하는 차량들의 행렬이 이어지곤 한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세계적인 팬데믹(Pandemic)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중에 있고 정부차원에서 추석명절 전 국민의 이동자제를 권고하고 있어 고향집에 방문을 하는 것도 쉽지 않을 듯하다.
이에 고향집에 의미 있는 선물을 함으로써 아쉬움을 달래는 것이 또 하나의 효도가 아닐까 생각한다. 고향집에 계시는 어르신들의 경우 대부분 연로하시어 거동이 불편하기 때문에 화재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대응에 취약할 수밖에 없어 큰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한다.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함으로써 화재발생 사실을 조기에 인지할 수 있어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고 긴급한 경우 소화기를 사용하여 화재발생 초기에 진압이 가능하다.
이번 추석명절에는 가족의 안전을 생각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래면 어떨까? <저작권자 ⓒ 아파트패밀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칼럼/기고문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