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1년 미만 현장대원 대상으로 차량 운전 및 조작 훈련 실시

월1회 운전능력평가 실시...80점 미만 지속적인 재평가

김원년 | 기사입력 2020/02/14 [12:19]

경산소방서, 1년 미만 현장대원 대상으로 차량 운전 및 조작 훈련 실시

월1회 운전능력평가 실시...80점 미만 지속적인 재평가

김원년 | 입력 : 2020/02/14 [12:19]

 경산소방서(서장 조유현)은 소방차 가동률 향상과 소방인력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운전경력 1년 미만의 현장대원들을 대상으로 기본차량 운전 및 조작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경산소방서는 운전경력 1년 미만의 현장대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차 가동률 향상과 소방인력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월부터 12월까지 기본차량 운전 및 조작 훈련을 실시한다. 사진=경산소방서   © 아파트패밀리뉴스

 

이번 훈련은 ▲1단계 차량안전교육 - 긴급자동차 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이수 필수 ▲2단계 운행장치 조작 및 점검 - 운행 전 차량 점검, 각종 계기 조작요령 숙달 ▲3단계 운전훈련코스 실습 - 넓은 공공부지를 활용하여 안전운전 코스 13종 실습 ▲4단계 도로주행 심화 교육 - 관내 주행코스 지정 연습 등 4단계로 구성된다.

 

경산소방서는 훈련 중 혹시 모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실습차량에 '운전훈련' 현수막 부착, 보조브레이크를 장착하여 소방위상의 숙달된 안전요원을 멘토로 지정하였다.

 

또한 내실 있는 훈련을 위해 월1회 운전능력평가를 실시하여 80점 미만 시에는 지속적인 주행 연습을 재평가 하도록 할 예정이다.

 

조유현 경산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숙련된 운전요원의 전출 등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 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통영시, '주택용 소방시설' 취약계층 500세대에 지원사업 추진
1/10
지역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