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설연휴 대비 전통시장 안전점검 및 안전사고예방 캠페인

-제28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전통시장 전기.가스시설 점검 증-

김원년 | 기사입력 2020/01/21 [15:26]

경북도, 설연휴 대비 전통시장 안전점검 및 안전사고예방 캠페인

-제28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전통시장 전기.가스시설 점검 증-

김원년 | 입력 : 2020/01/21 [15:26]

 

▲ 경북도는 청도군 전통시장에서 설연휴 대비 안전점검 및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 아파트패밀리뉴스

 

경상북도는 21일(화) 청도군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화재 등 안전사고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경북 재난안전네트워크 및 안전기동대, 재난안전실 직원 및 청도군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안전점검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경북안전기동대, 청도군안전보안관 등으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전통시장 상가의 전기․가스시설의 안전점검과 시장, 학교, 교량 등 지역에 있는 생활시설의 안전위해요소 유무를 확인함으로써, 상인 등 지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진행되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자율안전점검표를 배부하여 자율적으로 안전점검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참여형 화재사고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용객들 대상으로는 설 연휴 기간 안전사고 없는 즐거운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묵 경북도 재난안전실장은“전통시장이 화재에 취약한 만큼 평소에 시설 안전점검과 주민 스스로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위험요인을 제거하는 습관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지역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민 직접 발굴 안전위험 시설 등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예산지원을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대한민국 소방대원과 경찰공무원을 응원합니다.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