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 아파트 피난안전 픽토그램 기증식 가져

- 아파트 피난 안전 생활환경 조성 앞장서 -

김원년 | 기사입력 2020/01/19 [12:31]

경산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 아파트 피난안전 픽토그램 기증식 가져

- 아파트 피난 안전 생활환경 조성 앞장서 -

김원년 | 입력 : 2020/01/19 [12:31]

 

▲ 경산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은 화재로부터 안전한 생활공간 확보를 위해 아파트 피난안전 픽토그램 기증식을 가졌다.  © 아파트패밀리뉴스

 

경산소방서(서장 조유현)는 17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소방행정자문단 아파트 피난안전 픽토그램 기증식을 가졌다.

 

▲ 18일 경산소방서 회의실에서 열린 경산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 자문회의  © 아파트패밀리뉴스

 

이날 행사에 소방공무원 및 소방행정자문단,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진 후 2020년 주요추진계획 안내, 소방행정자문단 자문 회의 등을 가졌다.

 

경산소방서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생활공간 확보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추진 중인 공동주택(아파트) 자율 화재안전시책과 관련하여 소방행정자문단에서 아파트 엘리베이터 입구에 부착할 경량칸막이·대피공간 활용 피난안전 픽토그램 300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조유현 경산소방서장은 “아파트 피난 안전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피난안전 픽토그램 보급에 앞장 선 소방행정자문단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산 시민들의 안전지식 향상으로 화재예방 분위기 고취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단장 서중호)는 28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소방의 새로운 정책을 발굴·건의하는 등 경산소방의 민간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경산소방서, 외국인 근로자의 화재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실시'
1/10